공지사항이벤트이용문의자주묻는질문답변(FAQ)

 
작성일 : 12-09-21 20:55
 
먹는수소 vs 수소수 무엇을 선택할까?
 목록 

먹는수소 vs 수소수 무엇을 선택할까?


최근 수소가 각종 난치병의 개선 및 건강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수소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형태의 수소관련 제품이 나오면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현재 수소제품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지는데 캡슐형태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와 물로 수소수를 섭취할 수 있는 수소수입니다.

이에 캡슐형으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인 먹는수소와 물의 형태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수소수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봄으로써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물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인 수소수가 먼저 개발되다.
수소수가 개발된 배경 - 기적의 샘물의 비밀은 수소가 함유된 물, 수소水
처음 수소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것은 수소수 때문이었습니다.
인도의 훈자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100세를 넘겨도 항상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고 즐겁게 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훈자지방의 장수비밀을 미국의 천재박사인 패트릭 플래너건 박사가 30년 이상 연구를 통해 밝혔는데, 그 비밀은 바로 훈자지방에 나오는 물에 있었으며, 이 물에는 수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이후 프랑스의 “루르드샘물”, 독일의 “노르데나우의 물”, 멕시코의 “트라코테의 물” 등 세계의 “기적의 물” 이라고 불리는 물들 또한 수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일본 환원수 연구의 1인자 시라하타 교수와 독일인 의사 가덱 박사에 의해 밝혀지면서 생명을 살리고 질병을 고치는 기적의 비밀은 미네랄이 아닌 바로 수소이며, 이 수소가 질병치유 및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사실이 알려진 뒤로 수소의 항산화효과 및 수소수를 직접 제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본격적으로 이뤄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소는 자연상태의 물에는 거의 용존될 수 없기 때문에 인공적으로 수소를 함유시키기 위한 연구가 진행됐으며 그결과 전기분해를 통해 수소를 용존시키는 방법 및 마그네슘을 이용하여 수소수를 만드는 방법 등의 수소수 제조방법이 등장했습니다.

현재 수소건강분야에 관해 가장 앞선 기술과 시장을 갖고 있는 일본에서는 일찍부터 수소수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시작되어 2000년대부터 수소수 제조기 및 수소수 팩 등 다양한 수소수 관련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수소수 제조기술이 이미 개발되었음에도 별도로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가 개발된 배경
수소수가 가지고 있는 한계
수소의 건강효과가 수소가 함유된 물에서 부터 비롯됐기 때문에 처음에는 수소를 함유하고 있는 물인 수소수와 관련된 제품들이 주종을 이뤘습니다. 하지만 놀라운 수소의 효과에도 불구하고 수소수가 가지고 있는 아래와 같은 여러 한계로 인해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연구되기 시작했습니다.

첫째, 수소수의 경우 수소가 용기를 뚫고 증발해 버리기 때문에 보관 및 휴대가 어렵다.
둘째, 물에 용존될 수 있는 수소의 양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수소를 섭취하기 어렵다.
셋째, 몸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수소가 체내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해야 하는데, 수소수는 지속적으로 수소를 발생시키지 못한다.
넷째, 수소수는 수소의 섭취는 가능하나 보다 강한 항산화력과 ATP에너지 생산에 관여하는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발생시키지 못한다.

수소수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고 수소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캡슐형 수소섭취 제품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가 개발되다.
캡슐형 수소섭취 제품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은 훈자의 물”의 장수의 비밀을 밝혀낸 미국의 플래너건 박사에 의해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그는 그의 스승인 코앤더 박사의 연구를 물려받아 100세 장수 마을의 비밀인 '훈자의 물'에 대한 연구를 통해 훈자의 물의 비밀이 마이너스 수소이온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훈자의 물에 포함된 수소보다 더 높은 함량의 수소를 섭취를 통해 체내에서 발생시킬 수 있는 분말을 개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후 수소에 대한 관심과 연구는 장수인구 비율이 높고 남달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 더욱 꽃을 피우게 됩니다. 일본의 저명한 생식면역학자인 오이카와 박사는 부인이 난소암에 걸려 치료를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지만 큰 진전을 보지 못하던 중 프랑스 루르드성당의 ‘기적의 샘물’ 이야기를 듣고 찾아가게 됩니다. 그런데 그 물의 성분을 조사해 보니 표면적으로는 미네랄이 풍부한 약알칼리성 성분의 물이었지만 연구를 통해 확인한 결과 기적의 샘물의 비밀은 수소라는 사실을 알아내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에선 효과 있던 기적의 샘물이 일본으로 담아오니 그 효과가 사라졌는데 그것은 바로 용기의 입자보다 수소의 입자가 작아 수소가 용기를 뚫고 증발해 버렸기 때문입니다. 오이카와 박사는 이러한 사실을 알고 수소를 안전하게 보존하여 섭취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게 됐으며, 그것이 바로 산호칼슘에 수소를 흡장시킨 캡슐형 수소섭취 제품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이었던 것입니다.

또한 그 이후에 일본의 하나오카 박사에 의해 산호칼슘에 더욱 더 많은 수소를 흡장시키고 세포의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제법(마이크로 열분해 방식 등)이 개발되면서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는 물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수소수 보다 월등히 높은 수소발생량과 흡수율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는

첫째, 수소수의 경우 수소가 용기를 뚫고 증발해 버리기 때문에 보관 및 휴대가 어렵다.
둘째, 물에 용존될 수 있는 수소의 양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수소를 섭취하기 어렵다.
셋째, 몸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수소가 체내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해야 하는데, 수소수는 지속적으로 수소를 발생시키지 못한다.
넷째, 수소수는 수소의 섭취는 가능하나 보다 강한 항산화력과 ATP에너지 생산에 관여하는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발생시키지 못한다.

등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되어 먼저 개발된 수소수보다 더욱 발전된 제법으로 더욱 강력한 효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물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수소수와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의 성능상의 가장 큰 차이는 세포 에너지생산을 촉진하는 마이너스수소이온(H-)의 발생여부.
효과면에서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와 물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수소수를 구별하는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미국의 플래너건 박사가 “훈자의 물”에서 밝힌 장수의 비밀인 마이너스 수소이온(H-)의 발생여부 입니다.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물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인 수소수에는 존재하기 어렵고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에서만 발생합니다. 이 마이너스 수소이온(H-)은 세포에너지인 ATP생산에 없어서는 안 되는 가장 중요한 물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마이너스 수소이온(H-)은 활성산소 제거를 해주는 항산화효과 외에도 세포의 ATP에너지 생산을 촉진하여 세포의 회복과 자연치유력을 높여주는 중요한 역할까지 하는 것입니다.

물(환원수, 수소수)와의 비교
~ 모든 수소의 특수성에 의한 ~

① 물의 수소용해 한도량은 0.5 ~ 1mg/L(ppm). 여기에 포함되는 것은 수소원자와 수소분자로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포함되지 않는다.
②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수소원자에 비해 2배 이상 환원력(항산화력)이 강하다.
③ 미토콘드리아에 작용하여 생체 에너지인 ATP 생산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마이너스 수소이온
    뿐이다.

<출처> 수소의 가능성 - 오이카와 타네아키(이학박사), 나이토오 마레오(의사, 의학박사) 저


수소보다 더 뛰어난 환원력을 가지는 마이너스 수소이온

수소원자(H)에도 환원력은 있다. 전자를 1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자째 결합하여 활성산소를 환원 소거할 수 있다.
하지만 마이너스 수소이온(H-)은 전자를 여분으로 더 가지고 있다. 첫번째 전자를 방출하여 즉시 활성산소를 환원할 수 있다. 전자를 한 개 방출한 다음에도 수소원자 “H"가 되기 때문에 여전히 전자를 가지고 있어 환원력을 가진다. 즉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수소원자에 비해 2배 이상의 환원력을 가질 가능성이 있다.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미토콘드리아 내막 중에서 NAD+ 와 결합하여 존재한다. ATP 생산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는 것은 일반 항산화물질에서는 불가능하고 마이너스 수소이온만 가능하다.

<출처> 수소의 가능성 - 오이카와 타네아키(이학박사), 나이토오 마레오(의사, 의학박사) 저

산호칼슘을 수소발생식품의 원료로 쓴 것도 바로 이 마이너스 수소이온(H-) 때문입니다.
수소보다 전자가 하나 더 있는 마이너스 수소이온(H-)은 수소(H)에 비해 항산화력이 2배나 높지만 극히 불안정한 상태이므로 대기나 액체상태에 존재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산호칼슘에 수소를 흡장시킬 경우 체내에 섭취된 수소발생식품이 물과 반응하면서 칼슘의 이온화 경향에 의해 플래너건 박사가 장수의 비밀로 밝힌 마이너스 수소이온(H-)이 산호칼슘을 통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수소수와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
건강이 악화된 분들은 지속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주는 캡슐형 수소섭취 제품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를 우선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
그러므로 무엇보다 건강이 악화된 분들은 빠른 회복을 위해 캡슐형 수소섭취 제품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을 먼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수소는 수소의 함량에서도 수소수와 큰 차이가 나며, 체내에 흡수되어 8~40시간에 걸쳐 수소이온이 발생하므로 몸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밝혔던 것처럼 세포에너지 생산을 촉진하는 것은 수소분자(H2)가 아닌 마이너스 수소이온(H-)의 기능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마이너스 수소이온(H-)이 발생하지 않는 수소수에서는 이러한 능력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빠른 세포회복과 면역력을 증진하는 데는 물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수소수 보다는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의 효과가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이 매우 좋지 않아 빠른 건강회복이 필요한 분들에겐 물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수소수 보다 먼저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를 섭취하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캡슐형 수소섭취 제품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와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함께 먹으면 좋은 수소수
비록 캡슐로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소함량은 낮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수소수는 만병의 근원으로 알려진 활성산소의 효과적인 제거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탁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 능력으로 인해 다른 여타의 물관 비교할 수 없는 좋은 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아래와 같은 수소수의 특징으로 인해 캡슐형 수소섭취 제품인 먹는수소(수소발생식품)과 함께 먹으면 어느 하나를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훨씬 빠른 몸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소수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는 이유
①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이 바로 인체를 산성화 시키고 있다.
물은 인체의 대사작용과 생명유지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이지만, 중성수라고 불리는 수돗물이나 정수된 물 조차 우리의 체액보다 pH가 높은 물입니다. 이러한 물은 깨끗한 물일지라도 매일 조금씩 우리의 몸을 산화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지금까지 오히려 노화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물을 계속해서 마시고 있었던 것입니다.
수소수는 pH가 7.4 ~ 7.8정도의 약알칼리성의 물로서 인체의 산성화를 막아 노화와 질병을 예방합니다.

② 물을 바꾸면 체질이 바뀌고 건강을 얻을 수 있다.
인체를 이루는 세포, 우리의 몸은 60조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세포의 85%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물입니다.
인체는 6개월만 지나도 원래의 몸과는 완전히 다른 세포로 바뀐다고 합니다. 뼈와 장기의 세포는 수명이 길지만 대부분의 세포는 6개월이면 모두 새롭게 바뀝니다. 체질을 바꾸기 위해서는 체액을 바꿔야 하는데 체액도 90~100일이면 모두 새롭게 바뀐다고 합니다. 이렇게 6개월만에 완전히 바뀌는 세포를 구성하는 물을 수소가 포함된 좋은 물로 채워주게 되면 6개월이 지나면 우리 몸의 조직과 체액은 완전히 바뀌게 되고 이를 통해 체질마저 바꿀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③ 수소수는 단순한 물이 아니라 만병의 근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인체에 활력을 줍니다.
질병의 90%가 활성산소에 의해 발병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수소가 함유된 물을 먹는 것만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소가 함유된 물은 섭취 후 30초만에 혈액에 도달하여 적혈구를 환원시키고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속효성을 발휘합니다.
우리가 마신 물은 불과 30초 이내에 혈액에 도달하게 되고, 1분이면 뇌조직과 생식기에, 10분 후에는 피부에, 20분 후에는 장기에, 30분이면 인체의 곳곳에 모두 도달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물은 우리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혈액과 체액을 모두 변화시킵니다. 그러므로 수소가 포함된 수소수는 우리 몸에 흡수되어 빠르게 혈액과 세포에 도달하여 수소가 가진 좋은 효과를 물을 통해 전달하여 인체에 매우 빠른 변화를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④ 가장 쉽고 빠르게 건강습관을 들일 수 있다.
우리는 건강을 되찾거나 유지하기 위해서 음식을 선택하여 먹으며 각종 운동을 하는 등의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사실 건강에 나쁜 음식을 멀리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만을 먹으며 날마다 규칙적인 운동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이 그렇게 간단하고 쉬워 보이는 습관을 들이기 어려운 것은 바로 실천이 어렵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좋은 물을 먹는 습관은 다릅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매일 물을 마시기 때문에 이 때 마시는 물을 수소수로 대체하기만 하면 그것이 바로 건강한 습관이 되는 것입니다.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질을 변화시켜 건강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수소수를 마시는 습관인 것입니다. 매일 8잔의 수소수를 마신다면, 다른 어떤 건강습관보다 쉽고 빠르게 우리의 건강이 유지될 것입니다.

⑤ 가족 모두가 수소를 섭취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수소수는 체내에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혈액을 맑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건강을 가져다주는 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꾸준히 마시는 것만으로 건강해질 수 있는 진정으로 좋은 건강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소발생식품은 많은 수소를 함유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구매해야만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소수는 수소수 제조기 하나만 있으면 온가족이 매일 건강에 좋은 수소수를 마실 수 있고 정수기에 비해 유지비용도 거의 들지 않으므로 수소수를 마시는 것은 가장 경제적인 건강증진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먹는수소 vs 수소수 무엇을 선택할까?
  먹는수소를 섭취하면 비타민과 같은 다른 항산화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되나요?
  먹는수소를 섭취하고 싶은데, 혹시 저의 체질과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수소가 어떻게 많은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건가요?
  만성피로에 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아토피가 있는데 먹는 수소를 섭취하다가 끊으면 어떤 반응이 오나요? 그리고 계속 먹어야 하나요?
  목디스크가 있는데 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다른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는데 먹는수소를 함께 먹어도 되나요?
  무릎에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데 수소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까요?
  수소를 섭취하면 뇌졸중, 뇌경색 개선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활성산소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수소는 어떤 활성산소를 제거하나요?
  아토피개선에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수소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나요?
  역류성식도염으로 명치부분이 답답한데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머리가 항상 무겁고 맑지 못하며 피곤합니다.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1형 당뇨(소아당뇨)에도 수소가 효과있나요?
  먹는수소를 어린아이가 먹어도 안전한가요? 먹는다면 어떤방법으로 먹으면 되나요?
  암 치료과정에서 방사선 치료시 수소가 어떤 도움이 되나요?
  항암치료시 수소를 섭취하면 고통과 부작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나요?
  수소의 섭취를 통해 건강을 되찾았는데, 수소섭취를 끊으면 원래대로 다시 돌아가나요?
수소의 효과 동영상
[NHK, KBS1-TV]
수소가 만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
무료책자 신청
  • [무료책자]암을 이기는힘2864
    오** 03-09 암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노** 02-13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박** 12-07 무료책자 신청합니다
    김** 12-05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심** 12-04 무료 책자원함..
  • [무료책자]아토피를 이기는 힘669
    노** 02-13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김** 12-05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심** 12-04 무료책자 신창
    홍** 09-15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전** 09-14 무료책자신청
  • [무료책자]당뇨를 이기는 힘2533
    노** 02-13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김** 12-05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심** 12-04 무료책자 원함
    민** 11-26 지인이 당뇨합병증까지 와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책자를 빨리 받아봤으면 좋겠습나다
    나** 08-01 무료 책자 신청합니다
각종 난치병에 도움을 주는 수소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①
우리 몸에서 대량의 수소가스가 만들어진다고? [8483]   by 수소라이프
만성신부전, 못고치는 진짜 이유 [14862]   by 수소라이프
[수소수] 수소수 vs 알칼리이온수 [31988]   by 수소라이프
[언론보도]수소가 암, 뇌질환,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개선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라 [23883]   by 수소라이프
[아토피와 수소]포기했던 아토피 피부염 해결의 희망, 수소水 [52360] 1   by 수소라이프
[간질환과 수소]간염, 간암, 간경화 등의 간질환으로부터 간 건강을 지켜주는 수소 [28821]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아토피와 수소]암, 당뇨, 아토피 등 모든 병의 최대 원흉이자 결과인 ‘악취나는 변’, 수소수가 씻어낸다. [18078]   by 수소라이프
[건강과 수소]수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물이 건강에 좋은 이유 [19023]   by 수소라이프
[동양의학과 수소]동양의학에서 말하는 건강한 상태인 수승화강의 상태를 만들어 주는 수소 [14559]   by 수소라이프
[심혈관질환, 고지혈증과 수소]각종 심혈관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고지혈증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24064]   by 수소라이프
[아토피, 혈행개선과 수소]아토피 피부염 해결의 핵심 혈행개선, 수소가 도움이 된다. [15183]   by 수소라이프
[신장질환과 수소]만성신부전 등 신장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107165] 1   by 수소라이프
[고혈압, 합병증과 수소]고혈압, 그대로 방치하면 찾아오는 치명적인 합병증 [16976]   by 수소라이프
[고혈압과 수소]소리없는 살인자,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35369]   by 수소라이프
만물의 생명을 소생시키고 순환시키는 근원의 힐링에너지, 수소 [16540]   by 수소라이프
[암과 수소]면역력을 높여 암을 이기는데 도움을 주는 먹는수소 [15631]   by 수소라이프
[당뇨, 당뇨합병증과 수소]생명까지 위협하는 당뇨합병증, 혈당조절만으로 막을 수 없다. [14252]   by 수소라이프
일본의 건강식품박람회(2012) - 먹는수소가 주요이슈로 떠올랐습니다. [15565]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아토피와 수소]먹는수소가 암, 당뇨, 아토피 등 난치병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유(2) - 수소의 효능 [14472]   by 수소라이프
수소가 우리몸을 살린다!②
혈당조절로 고칠 수 없는 당뇨병 [6940]   by 수소라이프
해독의 핵심, 간 해독을 위한 3가지 방법 [7983]   by 수소라이프
고혈압, 약으로 치료할 수 없는 진짜이유 [7335]   by 수소라이프
병원에 가지 않고 암, 당뇨, 고혈압, 뇌졸중, 아토피 등의 각종 난치성 질병을 고치기 위해 [7196]   by 수소라이프
암, 당뇨, 고혈압, 신부전, 아토피 등 각종 난치병 치료를 위해 간 해독이 중요한 이유 [10697]   by 수소라이프
사용자 추천리뷰
만성피로 적극추천
신동진 | 조회수 : 17301
중년의 고민해결 적극추천
오늘하루 | 조회수 : 14027
수소수를먹고있어요.. 적극추천
ㅇ주 | 조회수 : 14485
수소수로 어머니가 좋아지셨어요 적극추천
이재익 | 조회수 : 17198
고혈압및통풍 개선사례 1 적극추천
하얀토끼 | 조회수 : 48599
하루에 4번, 3번을 먹을 정도로 좋아서 먹고 있습니다. 적극추천
김영환 | 조회수 : 18973
아** 에 좋은 물 적극추천
김혜숙 | 조회수 : 17896
아버지의 *수치가 내려갔습니다. 적극추천
박윤석 | 조회수 : 17670
가려움증상이 완전히 사라지고 몸도 가벼워졌습니다. 적극추천
탁승연 | 조회수 : 17903
몸에 좋은 것은 확실합니다. 적극추천
장진수 | 조회수 : 17401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FAQ)
먹는수소 vs 수소수 무엇을 선택할까? [15795]
먹는수소를 섭취하면 비타민과 같은 다른 항산화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되나요? [5593]
먹는수소를 섭취하고 싶은데, 혹시 저의 체질과 맞지 않으면 어떡하죠? [4842]
수소가 어떻게 많은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건가요? [4492]
만성피로에 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334]
아토피가 있는데 먹는 수소를 섭취하다가 끊으면 어떤 반응이 오나요? 그리고 계속 먹어야 하나요? [4748]
목디스크가 있는데 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709]
다른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는데 먹는수소를 함께 먹어도 되나요? [4833]
무릎에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데 수소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까요? [4966]
수소를 섭취하면 뇌졸중, 뇌경색 개선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4849]
활성산소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수소는 어떤 활성산소를 제거하나요? [9150]
아토피개선에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704]
수소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나요? [4877]
역류성식도염으로 명치부분이 답답한데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4183]
머리가 항상 무겁고 맑지 못하며 피곤합니다. 먹는수소가 도움이 될까요? [3973]
언론보도,논문
[언론보도]수소가 암, 뇌질환, 신장질환 등 각종 난치병 개선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라 [7231]
[논문] 수소의 방사선 방어의 연구 결과 (2011.8.3) -오타시게오 박사 [7122]
[인터뷰]일본 큐슈대학 시라하타 사네타카 교수 [6904]
[언론보도] 먹는수소가 암·당뇨 등 각종 난치성질병에 효과 [19150]
비타민보다 효과 뛰어난 "젊어지는 물" 있다고? [7252]
수소는 흉폭한 독성산소를 선택적으로 환원함으로써 항산화 치료법으로 작용한다." - 네이쳐메디슨(nature medicine, 2007.6) [10161]
일본과학잡지 뉴튼지 다수 수록 [7385]
수소마이너스이온 섭취에 관한 전문의의 임상 [7675]
식용수소-노인성 난청은 활성산소때문"중앙대병원" [7846]
생체에너지 ATP를 생산하는 수소 [7512]
히로시마대, 수소가 암억제에 효과 밝혀 [7892]
식용수소의 식용 수소의 간 조직 예방효과 [7326]
식용수소의 코 알레르기 억제효과 [7151]
패혈증과 수소관련 논문 [7213]
수소-파킨슨병에 효과(2009년 9월 30일자 미 온라인 과학지 'PL.S ONE'에 게재) [15153]
건강식품, 알고 드시나요?
건강식품 알고 드시나요? 10대 건강식품의 효능과 부작용 [10719]
"홍삼은 부작용이 없다?"…장기 복용 주의해야 [10289]